유용한 정보 모음

코스트코 회원권 한눈에 비교하자

돔글 2022. 9. 1. 13:56
반응형
SMALL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별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기 쉽게 정리해드립니다.

얼마 전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해서

그동안 알아본 정보를 기록해두는 겸

꿀팁까지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설명에 앞서

기본적인 코스트코 이용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이용방법

 

기본적으로 쇼핑을 하려면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이 필수입니다.

매장 입장 시 회원카드를

반드시 제시해야 한다는 것이 원칙입니다.

(현재는 매장 입장은 자유롭게 가능하긴 합니다)

 

또한

계산상의 실수 등의

불편사항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계산 후 매장을 나갈 때마다

해당 계산 영수증을 다시 한번 확인힙니다.

그래서 

매장 출구에도

항상 영수증을 확인하는

직원이 서있습니다.

영수증을 확인하면

색연필로 표시를 해주어

출구로 나갈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가입으로 만든

개인의 멤버십회원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가족카드를 발급받아 

각자 사용하거나

회원이 비회원을 동반하여 입장할 경우

회원 이외 성인 2명까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결제방법

 

한국에 있는 코스트코 매장에서는 

현금, 자기앞수표,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를 포함한

현대카드사의 모든 신용카드,

해외 발급 비자카드 등을 사용하여

구매 대금 지불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 외의 타 신용카드는

모두 사용 불가입니다.

코스트코 매장 내에 있는

현대카드 발급 창구에서

당일 바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는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갱신

 

기존에 가입했던

코스트코 회원권 멤버십이 만료되면 

만료 이후 90일 이내에 갱신하는 경우

 변동 사항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모든 가족카드 등은

등록시점과는 관계없이

본회원의 만기일자를 따른다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환불

 

회원권을 만들고 

1년 이내의 기간에

불만족으로 환불을 원한다면

언제든지 연회비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권 해지 및 탈퇴를 한 후에는

코스트코 이용이 불가능하며

1년 동안 회원권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코스트코 멤버십 환불을 하려면

매장에서 직접 환불 신청을 하거나

코스트코 고객센터(1899-9900)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됩니다.

 

 

 

 

 

 

자 이렇게

코스트코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알아봤으니

코스트코 회원권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가입 

고려중이신 분께서는

주목해주세요 ! 

 

 

 

코스트코 회원권

 

매장 최초 이용 시에는

회원데스크에서 카드 발급 필요합니다.

모든 멤버십 카드의 동일 혜택은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 이용 가능,

코스트코 코리아 온라인몰 쇼핑 가능,

가족 카드 1매 포함이라는 것입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개인사업자거나 법인사업자 등

비즈니스 회원이라면

'비즈니스 회원권'을 선택하면 됩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은

기본 연회비 33,000원이며

비즈니스 카드 추가 시

연회비 25000원으로 가능합니다.

원한다면

카드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가 아닌

일반 개인이라면

골드스타 회원권을 선택합니다.

연회비는 38,500원입니다.

위에 보이는 

제 코스트코 회원권 사진도

골드스타 멤버십 회원카드이니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인 회원권보다 더 나아가

이그제큐티브 멤버 서비스 및

구매금액의 2% 적립 혜택 받기 위해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으로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연회비는 8만원이며

(이 경우 세대 및 사업장 당 1회만 가입 가능)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회원권

(비즈니스 카드 추가 시 연회비 25000원),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회원권이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기존 회원권과

이그제큐티브 회원권간의

업그레이드 및 다운그레이드는

불가하니 매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