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모음

황남쫀드기 어떤 맛인지 딱 설명해준다, 가격부터 주문 꿀팁까지!!

돔글 2023. 1. 17. 02:00
반응형
SMALL

황남쫀드기

경주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인 황리단길, 그 중에서도 유명한 맛집이라고 익히 들어온 황남쫀드기에 다녀왔어요. 쫀드기에 이렇게나들 진심이라고? 할 정도로 긴 줄이 늘어서있는 것을 보고 정말 더 그 맛이 궁금해졌죠. 저처럼 경주에서 판매중인 황남쫀드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자세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씁니다! 한 마디로 이해하기 쉽게 맛 설명을 해드리고 주문 꿀팁까지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꼭 봐주세요^^ 

경주에서 유명한 맛집들이 가득한 황리단길! 겨울이고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모습이 보였어요. 특히 몇몇 아주 유명한 맛집들에는 긴 줄이 늘어서있는 모습이 신기했답니다. 하지만 오늘 먹어볼 음식은 황남쫀드기였기 때문에 다음을 기약하고 일단 지나쳐봤어요. 위치는 황리단길에서 초입에서 조금만 걸으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줄이 길게 서있어서 많이 기다리려나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어요. 한 10분정도? 추운 날씨에도 황남쫀드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했네요. 맥도날드를 연상케 하는 저 위트있는 로고가 참 재미있었어요.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요?

귀여운 로고를 보고 있자니 황남쫀드기의 맛이 도대체 어떤 맛일까 상상하며 더 배가 고파졌어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길거리 맥주하기 좋은 쫀맥 세트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매장 앞에는 제품 샘플이 전시되어 있어서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미리 상상할 수 있었어요. 황남쫀드기 1개의 가격은 3천원입니다. 황리단길 십원빵도 그렇고 대부분의 간식들이 3천원 이상은 하는 것 같아요.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한번 먹어보기에는 크게 나쁘진 않은 가격이에요. 쫀맥세트라고 세트메뉴도 있는데 맥주와 함께 파는 거고 기격은 5천원이에요.

반응형

황남쫀드기는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아는 그 쫀드기를 기름에 튀겨 바삭한 맛이 나고 그 위에 특유의 시즈닝을 뿌려 먹게 만든 간식이랍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이 시즈닝이 라면 스프 정도로 매콤한 맛이 나서 어린 아이들과 먹기에는 좀 매울 수 있다는 것이에요. 전 아이와 함께 먹을 예정이었어서 2개를 주문하되 1개는 시즈닝을 빼고 달라고 주문했답니다. 두 가지 맛을 한번에 맛볼 수 있어서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해요! 시즈닝이 안 들어간 황남쫀드기의 맛도 궁금하지 않나요? 이렇게 주문해보시면 색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어서 황남쫀드기 구매 시에 추천하고 싶어요. 단, 시즈닝이 뿌려지지 않은 제품은 조금 더 기다려달라고 하더라고요. 

경주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선물세트 구매하는 일인데요, 쫀드기에도 선물세트가 있더라고요. 가격은 1만 2천원으로 센 편이지만 주변에 쫀드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고려해볼 만한 상품인 것 같아요. 기본 황남쫀드기처럼 시즈닝이 뿌려져있지는 않고 따로 뿌려먹을 수 있게 나온 제품인가 봅니다. 

약간의 기다림 끝에 손에 들어온 황남쫀드기의 자태입니다. 맛이 정말 궁금했기에 일단 입에 넣어봤어요. 먼저 먹은 것은 시즈닝이 뿌려진 황남쫀드기였는데, 개인적으로는 예상했던 맛은 아니었어요. 라면스프같은 맛을 예상했는데 이도 저도 아닌 느낌..? 뭔가 달고 짠데 너무 자극적인 맛이었어요ㅠㅠ 실망한 마음으로 시즈닝을 뿌리지 않은 황남쫀드기를 먹었는데! 웬 걸? 저에게는 시즈닝 없는 버전의 황남쫀드기가 훨씬 더 맛있었어요ㅋㅋ 뭐랄까...맛은 일반 쫀드기보다는 쫀득함이 꽤 많아서 마치 동그란 찹쌀도너츠 먹는 기분이었어요. 그정도로 쫀득하거든요. 그런데 기름에 튀겼다 보니 혼자서 하나 다 먹기엔 많이 느끼했어요. 그래서 맥주가 더 잘 어울릴지도 몰라요! 미지의 맛을 경험해봤기에 원없이 호텔로 돌아갈 수 있었답니다ㅋㅋ 제 글을 읽으신 분들은 꼭 꼭 시즈닝이 뿌려지지 않은 버전도 같이 드셔보시길 바라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제 포스팅이 황남쫀드기를 알아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제 블로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오세요! 

 

경주 황리단길 맛집 동리 내돈내산 리뷰(+주차 메뉴 예약팁)

경주 여행하시는 분들은 황리단길 꼭 가실텐데, 오늘은 제가 다녀온 한식 맛집 동리에 대해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주시고 내돈내산으로 다녀온 집이기 때문

domgeul.tistory.com

 

 

라한셀렉트 경주 얼리버드 패키지 모르면 손해! 저 6만원 할인받았어요

경주 여행을 알아볼 때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이 바로 숙박입니다. 경주에는 한옥으로 된 게스트하우스도 많고 다양한 리조트도 많지만, 그 중에서 호텔이 가장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죠. 저는

domgeul.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