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아침에는 설거지를 하면서 오랜만에 라디오를 들었어요. 그래서 즉석으로 사연을 보냈더니 또 이렇게 바로 당첨이 되었답니다. 그동안 제가 받았던 경품은 커피쿠폰, 화장품, 간장게장, 주방세제, 상품권 등 정말 다양해요. 혹시 운전할 때나 집안일 할 때, 어떤 라디오를 자주 들으시나요? 저는 SBS라디오를 자주 듣는데요. 철파엠, 최파타, 아침창, 황제파워 등의 프로그램에서 모두 다 상품을 받아 봤습니다. 이번에 받은 바나나우유 교환권은 봉태규 씨가 진행하는 아침봉에서 준 거예요. 덕분에 점심 먹고 간식 값은 굳었어요.
이렇게 라디오 사연 보내기의 장점은 내 이야기를 DJ가 읽어주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쏠쏠한 경품이 아니겠습니까. 상품 종류도 다양해서 상품권부터 음료 쿠폰, 즉석식품, 생활용품 등 없는 게 없어요. 이 정도면 주부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로도 손색이 없죠. 필요 없는 경품을 받더라도 선물하거나, 아니면 당근에 팔면 현금화가 되니까요. 생각할수록 기분도 신나고 생활에 도움도 되고 너무 좋아요.
오늘은 이렇게 라디오 사연을 어떻게 보내야 당첨 확률이 올라가는지에 대한 저만의 꿀팁을 3가지로 정리해볼게요. 여러번 보내보니 확실히 어떻게 보낼 때 잘 읽히는지 터득이 되더라고요. 이 글을 읽기 전과 후 당신의 당첨 확률은 올라갈 거라 장담해요. 끝까지 읽고 오늘부터 따라해보세요!
라디오사연
라디오에 사연을 보낼 때 가장 중요한 핵심 1가지만 말하라고 한다면 저는 이렇게 말할래요. 담당 PD의 눈에 들 수 있는 글을 써라. 솔직히 이거 하나만 염두하고 글을 써도 당첨 확률이 달라진다고나 할까요. 왜냐면 나는 한 번 메시지를 보내지만 동시에 라디오를 듣는 수많은 사람들이 글을 보내기 떄문이에요. 제작진의 입장에서는 매일 하는 일이다보니 수백개의 사연을 세세히 다 읽기도 힘들지 않을까요? 이 핵심 대전제를 잊지 마시고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될지 알아볼게요. 구체적인 방법을 원하시는 분들께 제가 꿀팁을 3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해볼게요.
1. 빠르게 보내라
라디오를 듣다 보면 DJ가 사연을 보내달라고 하죠. 예를 들면 "자 지금부터 노래가 나가는 동안, 내가 했던 최악의 실수에 대해 재미있는 사연을 보내주세요." 이런 식으로요. 그러면 바로 어떤 사연을 보낼지 생각하고 되도록 빠르게 메시지를 보내는 게 중요해요. 저는 늦어도 10초 안에 주제를 떠올리려고 해요. 너무 늦게 보내면 다른 사람들이 보낸 내용에 내 글이 묻히게 됩니다. 내 이야기를 남들보다 빠르게 보낼 것, 이게 가장 기본입니다.
2. 공감되는 주제를 보내라
나만 아는 이야기나 뜬금 없는 이야기는 금물이에요. 이 라디오를 주로 듣는 사람들이 어떤 사람들인가, 어떤 주제를 다루는 프로그램인가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예시를 들어볼게요. 직장인이 많이 듣는 시간대라면 직장인으로서 많이들 겪는 이야기를 쓰면 좋아요. 주부들이 주요 시청자라면 집안일이나 가족 이야기 등을 활용하면 좋겠죠. 나만 알고 있는 주제를 했다가는 당첨은커녕 시간 낭비로 전락해버리니 명심하세요.
주제는 공감될 수 있는 것으로 하되, 보내는 사연은 눈에 띌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쓰면 더 좋답니다. 예컨대 저는 일단 다른 사람들이 어떤 사연을 보내는지 빠르게 스캔해요. 다들 먹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면 저는 옷이나 여행 등 다른 주제로 말을 시작하곤 해요. 그러면 아무래도 많은 글들 속에서 제 이야기가 눈에 잘 보이게 되거든요.
3.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라
라디오에 사연을 보내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것. 그리고 유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것. 또 라디오 어플을 이용한 무료 메시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라디오 어플을 통한 무료 메시지입니다. 이 방법은 가장 간편하기도 하지만 통신료 부담이 없기 때문에 잃을 돈도 없죠. 사연이라는 게 여러번 보낼수록 선정될 확률이 올라가는 것이 당연하잖아요? 문자를 보내게 되면 50원에서 100원의 이용료를 부담해야 해서 이 방법은 쓰지 않습니다. 일단 돈을 잃지 않는 것이 당첨보다 먼저예요.
제가 주로 듣는 라디오 어플은 'SBS 고릴라'입니다. 어플을 다운받으면 바로 라디오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사연을 보내려면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그러니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는 게 좋아요. 처음에는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자주 보내다보면 점점 당첨되는 횟수가 많아집니다. 저는 오늘 사연을 보내야지 마음을 먹은 날은, 오전부터 오후까지 한 채널을 틀어둬요. 그러면 여러 프로그램에서 제 이름이 읽히는 날도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라디오 사연에 당첨되는 비결을 3가지로 나누어 설명해봤어요. 라디오를 듣기만 했다면 오늘부턴 이 방법대로 한번 따라해보세요. 재미있게 라디오 들으면서 경품 당첨의 기쁨도 누려볼 수 있어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오세요:-)
앱테크 하나로 월급보다 더 벌기 쌉가능
앱테크그동안 전 앱테크를 무시했어요. 그거 돈 몇 푼 준다고 시간 낭비하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 갔거든요. 근데 점점 주변에서 이걸로 월급보다 더 번다는 말이 들리는 거예요. 정말 그런
domgeul.tistory.com
'머니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도약계좌 금리 최대로 받는 방법 2가지 (0) | 2024.12.22 |
---|---|
앱테크 하나로 월급보다 더 벌기 쌉가능 (3) | 2024.12.16 |
메리츠파트너스로 부수입 월 403만원 버는 방법 (14) | 2024.1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