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모음

천안우체국 간다면 꼭 알아야 할 것들(+택배 보험 주차 시간)

돔글 2022. 11. 11. 11:28
반응형
SMALL

여기 백석동에 있는

새로 이전한 신상 우체국이죠!

바로 천안우체국입니다~

지난 달에 

천안 성정동에 있는 우체국을 갔는데

지하주차장도 너무 헬이고 ㅠ ㅠ 

좁은데 사람은 미어터질 지경이었는데

마침 그때

백석동에 있는 구 천안우편집중국으로

이전한다는 공고를 봤죠 ! 

근처에서 우체국 갈 일이 생겨

이번 기회에 다녀왔어요~

다녀온 소감은 매애애우 만족이구요 ㅋㅋ 

백석초등학교 바로 앞에 있더라구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

천안우체국의 자세한위치는

위에 지도 참고하셔요!

입구 앞에 표지판이 있네요

걸어오시는 분들은

바로 오른쪽으로 가면

우체국 들어가기가

편리해요 ~

저는 차를 타고 갔기 때문에

주차를 하러

좀더 들어갔답니다. 

규모가 엄청 커요!

새로 지어서 쾌적하고요 ㅋㅋ

주차장이 널찍해서

너무 좋았어요 ㅠ ㅠ 

평일 오후에 갔는데도

이렇게 자리가 많네요 ㅎ 

다들 아직 여길 모르시나?

일단

아주 쉽게 주차를 하고

내려서 가봅니다,

걸어가다 보니

아까 앞에서 봤던

표지판에 가기 전부터

입구가 하나 더 있네요~

우체국 창구로 바로 가실 분은

여기 말고

좀 더 가면

출입구가 하나 더 있어요!

 

얼마 전 이전해서

업무개시한 지

한 달도 지나지 않은

따끈따끈한 천안우체국의

취급업무는

우편, 우편물 배달 및 교부 외에도

예금, 보험 업무도

한번에 가능하대요! 

참고로

근처 백석농공단지 안에

우편취급국이 있긴 한데

거긴 거의 방 한칸 크기라서

기본 업무만 가능하고

정부수입인지 환매 등의 업무는

이런 큰(?) 우체국만 가능합니다.

간단한 업무시면

백석농공단지도 괜찮더라구요

주차장이 커서ㅋㅋㅋ

반응형

다시

천안우체국으로 돌아와서~

여긴

동남구 대흥동우체국에서 하던

우편물 교부 서비스,

그리고 

서북구 성정동우체국의 

우편물 접수 서비스가

여기로 이전한 거라고 해요.

여기가 

우체국 창구로

바로 갈 수 있는

메인 입구인 줄 착각하고

들어갔습니다

ㅋㅋㅋㅋㅋ

알고 보니 여긴 

우편물 찾으러 오는 분들을 위한

출입구더라구요!

 

우편물 찾는 업무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안에도 쾌적해요 ㅋㅋ

우편물 찾는곳 보려고

화살표 따라 가봤어요~

표지판 말대로

복도 끝에서

왼쪽을 보면

큰 창고같은 곳이 보여요

여기서 

우편물 찾을 수 있나봐요~

옆엔 엘리베이터도 있고

층별 안내도 되어 있어요

저는 등기 보내러 온 거라서

우편물 찾으러 들어가진 않았고

반대 방향(오른쪽)으로 가봅니다!

이제야 제대로 온 것 같아요

우편물 무인접수기도 있어요!

무인접수기 맞은편에

우체국 창구 출입구가 

있답니다^^

천안우체국 무인접수기 이용 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이고

유료봉투나 유로상자를

이용하는 분들은

창구에서 꼭 계산해야 한대요.

택배는 우체국 3호 상자까지

무인접수기로 가능하고

접수 후에는

반드시

우편창구에 가서

전달해야만

접수가 완료된답니다! 

저는 창구를 이용하려고

안으로 들어왔어요.

사진 왼쪽에 보이는 게

출입문이에요 ㅎㅎ 

무배당 우체국 치매간병보험도

판매중인가봐요! 

출입문으로 바로 들어오면

옆에 이렇게

편지 봉투도 있고

각종 양식을 쓸 수 있어요

여기서 꿀팁!

천안우체국의

우편물 접수 마감시간은

a) 오늘출발:  오전 9시~오후 5시 30분

b) 다음날 출발: 오후 5시 31분~오후 6시

라고 합니다.

 

1분 차이로

출발일이 갈리네요ㅎㅎ

 

간편사전접수도 가능하다니

우체국 어플이나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이용해도 좋을 듯해요.

오자마자 할 일!

순번 대기표 뽑기입니다.

대기자가 많이 없어서

거의 바로 불렀어요.

이제 다른 우체국은

거의 안 가게 될 듯해요.

주차도 편하고

일처리도 빠르고

다들 친절하셨어요. 

일을 마치고 

밖으로 나갑니다~

아까 들어온 입구는

우편물 찾는 곳으로 가기 좋고

여기는

창구로 바로 이어지는 입구!

헷갈리신다면

맨 위 사진에

표지판을 참고하세요 ㅎㅎ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하시는 분들도

올라가기 편하게

잘 되어 있어요!!

주차장 입구 쪽인데

경비실도 있었네요 ~

저기 백석초등학교도

보여요.

이제 볼일을 마쳤으니

차를 타러 갑니다 ㅎㅎ

오늘은 이렇게

백석동으로 이전한

천안우체국에 대해

포스팅해봤어요.

업무 보러 가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최신 기준!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쇼핑하는 4가지 방법

코스트코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비싼 연회비, 회원가입이 번거로워 가본 적이 없다고요? 하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쇼핑하는 4가지 방법만 알고 있다면 원할 때 언제든

domgeul.tistory.com

 

 

매독 증상 단계 원인 예방 치료법 꼭 알아두자

매독 (syphilis) 복합적인 성 전파성 질환이며 전신적으로 확대될 수 있고 심각한 합병증을 야기하여 심지어는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1940년대에 페니실린이 사용되기 이전에는

domgeul.tistory.com

 

반응형
LIST